尋劍堂

운명을 좋게 만드는 10가지 방법

難勝 2008. 6. 29. 04:28


평화롭게 잘 살고 싶으면 당신의 집 안팎을 깨끗이 해야 한다.
우선 집안의 물건이 집에 비해 너무 많아서 복잡하지 않도록한다.
집안을 보면 꼭 필요한 것도 아니면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부지기수다.
과감하게 정리하여 환경을 밝고 쾌적하게 바꿔야 한다. 좋지 못한 음(陰)기운은 어두운 곳, 지저분한 장소, 차갑고 서늘한 곳, 축축하고 음산한 데를 더 좋아한다.
집이 너무 조용하다 싶으면 좋은 음악이나 텔레비전을 켜놓기도 하고 쓰지 않는 방일수록 더 깨끗이 더 밝게 해야 한다. 늘 그렇게 하면 기분도 좋아지고 운명도 밝아질 것이다.
그물을 쳐놓아야 길일에 지나가던 물고기가 걸려들지 않겠는가? 노력은 반드시 해야 한다.
그러나 운이 안 좋으면 결과가 형편없다. 매일 하던 일도 실수 연발이요, 처음 하는 일이라면 막히든가 잘못된다. 그러므로 어렵고 복잡한 일은 길일에 처리하고, 쉽고 단순한 일은 안 좋은 때에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운이 왔을 때는 몇 배 더 노력을 해야 한다. 그만큼 일하라고 하늘이 도와주었기 때문이다.
이기기 위해서는 힘이, 지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한 법인데 이길 수 있는 힘이 있음에도 져주는 용기가 있는 사람이야말로 참으로 지혜로운 사람이다.
이기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당신에게 진 사람은 당신을 원망하게 된다. 그러므로 열심히 싸워 이긴다는 건 열심히 자신의 적을 만드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상대방을 이해하며 져주는 법을 배우자.
오기와 집착, 흑심과 탐욕으로 원한을 맺지 않으면 좋은 운이 돌아올 것이다.
요즘 환자들의 병은 70~80%가 심인성 질환이라고 한다. 즉, 마음에서 생긴 병이라는 뜻이다.
하루 종일 걱정하고 근심한 것이 백 개라면 그 중에 아흔 여섯 개는 안 해도 될 것이라고 한다. 다시 말해서 하루 종일 한 근심 걱정 중에 96%는 신경을 안 써도 된다는 것이다.
안 될 일은 신경을 써도 안 되는 것이고 되는 일은 신경 안 쓰고 가만히 있어도 이루어진다.
억울한 일이 있으면 그 날 풀어야 한다. 그러지 못하고 잠이 들면 몸 속에서 반드시 병을 만들게 되어있다.
괜한 근심으로 너무 신경을 쓰지 않는 게 건강에도, 운세에도 좋을 것이다.
사람을 돕는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재물로 돕는 것, 다른 하나는 몸으로 어려운 사람을 찾아가 도와주는 것, 마지막으로 남은 하나는 마음으로 하는 즉 말로 하는 덕행인 것이다.
만약에 당신이 모든 일이 안정되고 만족한 때가 되면 그때 가서 나도 남을 위한 일을 좀 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착각이다. 인간은 절대로 그럴 수가 없다.
당신이 가정적으로 근심이 전혀 없고 육체적으로 아무 병도 없고, 재정적으로 부족함이 없이 풍족하게 살며, 원하는 것을 다 이루고 바라는 것을 모두 가질 수 있다면 그게 어디 속세의 인간이란 말인가?
나누는 기쁨은 겪어본 사람만이 느끼는 또 하나의 행복인 것이다.
음식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만큼 또한 소중하다. 그런데 필요한 것이라고 하여 많이 먹으면 오히려 건강하기보다는 그로 인해 병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과식은 금물이다.
더 중요한 것은 음식을 절제한다는 것, 탐심을 억제하는 공부다. 많이 먹는 습관이 들면 욕심이 점점 생기고, 또 욕심 있는 사람이 음식도 더 많이 먹는다. 물론 절대적으로 다 그런 것은 아니다. 육체적으로 노동일을 하는 사람들은 잘 먹고 든든히 많이 먹어야 한다.
그런 것이 아니라면 소식을 하자. 소식을 하는 것이 뱃속도 편하고 활동하기도 편할 것이다.
부부 간에 궁합이 잘 맞으면 충돌 없이 서로 다정하게 살아간다.
친구 간의 궁합이 잘 맞으면 의기투합이 순조롭고 둘도 없는 벗이 되어 형제보다 더 정이 두텁다.
가족들 간에도 궁합이 맞는 식구끼리는 더 다정하다.
특히 동업을 해야 할 경우에는 부부간의 궁합만큼이나 아주 중요하다. 이를 무시하고 사업을 하면 여러 가지 의견충돌로 언젠가는 반드시 갈라서게 된다. 궁합을 볼 때는 세 곳쯤 찾아가서 상담하는 게 좋다.
세 곳에서 다 좋다면 좋은 것이고 둘만 좋다 해도 괜찮다. 어쨌든 서로 간에 궁합이 조화를 이루면 두 사람 간에는 반드시 부딪침이 적으니 이를 미신이라 가볍게 보지 말고 적용하는 것이 좋다.
집안은 물론 집 바깥도 어둡고 음습하면 안 된다. 따뜻하고, 밝고, 화사하게 해야 한다.
현관 입구부터 방안까지 손님을 맞는 날처럼 깨끗이 하면 좋다. 특히 사람이 드나드는 입구와 남서쪽과 북서쪽은 귀 방이므로 더 깨끗하고 밝게 하는데 힘써야 한다.
또 얘기하지만 지저분한 곳 어두운 곳에는 절대로 복이 존재하지 않는다. 있던 복도 나가고, 오던 복도 돌아간다. 왜냐하면 이런 장소에는 나쁜 기운들이 모여 있기 때문이다.
특히 화장실은 습기도 많고 어둡고 음침하기 쉬우니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한다.
빈방이 있다면 채우거나 불을 켜놓는 것이 좋고 가게 터도 조명을 밝게 해서 양기를 뿜도록 해야 한다.
요즘은 타고난 얼굴을 수술로 바꾸고 있는데 세심하게 검토해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일이다.
수술을 하면 운명이 바뀌기 때문이다.
꼭 필요한 사람이라면 성형수술을 해야 한다. 그러나 괜히 허영심이나 채우려고 했다간 돈 잃고, 운명 막히고, 얼굴 버리기 쉽다. 제왕절개 역시 신중하게 판단해야 하고 아이를 낳아야 한다면 아무 날이나 막 낳는 것보다 길일을 택하는 것이 새로 태어나는 생명에게도 좋다.
또 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책임을 지도록 해야 한다. 뚱한 표정으로 있으면 입 모양이 아래로 처진다.
그러면 코에서 내려오던 복이 입으로 들어가지 않고 흘러 나간다. 항상 웃는 얼굴로 하며 입꼬리가 위로 향하게 만들면 좋다.

웃을 수 있다는 것!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것나 또한 아무나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음양으로 보면 웃는 것은 양(陽)이다. 그러므로 웃으면 양기인 밝은 기운이 집안에 가득하게 생긴다.
찬바람이 도는 냉소나 엉큼한 음의 웃음이 아니라 반드시 곱고 밝은 양의 웃음이라야 한다. 그뿐 아니라 웃으면 건강해진다. ‘웃음건강치료법’이란 것도 있는데 웃음으로 병을 치료하고 있다.
실제로 병의 70~80%는 마음에서 생긴 것이라고 한다. 게다가 사람들은 대개 유머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
당신이 웃는 만큼 당신의 운명도 웃게 될 것이다.